허니문스탁

장기기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대한민국에는 3만명이상의 장기이식을 희망하는 생명이 위독한 환자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뇌사자중 기증자의 수가 무척 적어서 치료의 큰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외국과 비교해도 터무니엎을정도로 장기기증 신청자의 수가 적은데요. 한국은 전체국민중 2.6%만이 장기기증을 동의하였다고 합니다. 장기기증 신청방법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뇌사판정이나 사후시에 내가 세상을 떠나기전 새로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것도 아니며, 고통이 있는 것도 아니랍니다.

 

저도 오늘 인터넷 장기기증 신청방법으로 등록하고 왔는데요. 기증에도 많은 종류가 있고 절차가 있기 때문에 기증전 꼭 숙지해보면 좋은 사항들을 함께 적어보았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장기기증 신청방법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봐요

장기기증 신청방법시 종류는 총 3가지 분류로 나눠지게 되며 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뇌사기증 - 뇌혈관질환·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뇌사자의 장기를 가족 또는 유족의 신청에 의하여 기증하는 경우
2. 사후기증 - 사망한 후 안구 및 인체조직 기증
3. 살아 있는 자 간 기증 - 부부직계존비속,형제자매,4촌 이내의 친족간/타인간의 살아있는 자간 장기기증

 

뇌사기증시에는 신장,간장,췌장등의 모든 장기를 기증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이식이 절실한 생명위독환자에게 새 생명을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장기는 한사람의 기증으로 9명에게 수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후기증시에는 장기는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인체조직을 가공 및 보관으로 5년간 백여명에게 수혜를 줄 수 잇다고 하네요. 

 

 

장기기증 신청방법은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기증 희망 > 등록방법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https://www.konos.go.kr

 

 

장기기증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우편, 팩스, 직접방문으로 나눠져 있으며 가장 간편하게 온라인 기증희망 등록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진행할시에는 핸드폰이나 공인인증서중 하나로 본인임을 입증하셔야만 합니다.

 

 

희망등록서를 작성하실때에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및 개인정보들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때 주소를 꼭 정확히 기입해주셔야하는데 그 이유는 장기기증 신청후 등록증발급이 해당주소지로 발급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수령을 위해 꼭 정확한 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증형태에서는 장기, 안구기증, 조직기증중에서 선택해주시되 중복체크가 가능합니다. 뇌사 혹은 사후시에 기증처리되기 때문에 저는 모두 체크해주었습니다. 아래에서는 기증희망 의사표시로 운전면허증의 기표여부를 묻는것인데요. 증명서와 비슷한 개념으로희망하시면 예를 눌러주세요.

 

 

예를 누를시에 자동차운전면허증의 우측사진하단에 장기조직기증 문구와 희망의씨앗이 표기됩니다. 신규발급이나 갱신, 재발급시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장기기증 신청방법을 완료하고도 등록증이 발송되지 않았다면 재발급메뉴를 이용해보세요. 02-2628-3602 통화후 신청하실수도 있으며 기증센터사이트에서도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떠나기전 새새명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자체가 너무나도 멋진 일이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많은분들이 참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