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갤럭시 통화중 녹음방법과 저장시 파일위치까지 알아봐요. 삼성에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기종 스마트폰에서는 모두 T전화라는 어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사용하게 되며, 이곳에서 통화중 녹음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별도로 통화녹음 어플을 다운로드받지 않아도 되며, 음질이나 저장위치찾기, 녹음파일듣기등의 모든 기능이 더욱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통화중 녹음방법을 미리 숙지해놓으셔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통화를 하는 도중에 녹음기능을 켜주셔야하기 때문에, 미리 알고 있지 않더라면 중요한 대화를 녹음하지 못할 수도 있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T측에서는 직관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놓았으며 추후 듣기,저장까지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 장점으로 이용이 편리하답니다. 스마트폰 통화중 녹음방법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통화중 녹음방법은 우선, 녹음하고 싶으신 상대방에게 전화를 먼저거시거나, 걸려왔을때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하단의 4번째에 위치한 메뉴를 보시면 [녹음]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주신 순간부터 통화중 녹음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전화를 내가 먼저 걸었고, 상대방측에서는 아직 받지 않았을경우 [녹음대기중]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대방이 수신한 순간부터 자동으로 통화녹음이 시작되게 됩니다. 전화를 하시면서 중간중간 확인해보셔도 초단위로 점점 증가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화가 종료되면 "녹음 파일을 [내 파일]에 저장했습니다" 문구가 나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파일을 아무리 살펴보아도 통화중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듣기 및 파일을 별도로 저장,보관하고 싶으신분은 꼭 숙지해야하는 사항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해당 전화한 상대방의 연락처나 통화기록을 한번 클릭하시면 위처럼 상세페이지로 넘어와지게 되며 통화시간 및 일시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가 보이실텐데요. 이곳에서 갤럭시 통화중 녹음방법 기능을 이용하셨다면 위처럼 별도의 버튼이 생성되어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이란에서 통화녹음파일을 재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통화 녹음된 파일위치를 찾아서 PC로 옮기거나 별도보관을 원하신다면 우측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신 후 > 파일로 저장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저장되는 위치는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내파일] > 내장메모리 > Tphone > VoiceRecorder 부분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일형식은 m4a이며 PC로 이동하실때에도 위와 같은 파일경로를 확인하시면 쉽게 녹음파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갤럭시 통화중 녹음방법을 모두 정리한 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