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여권 유효기간 확인 방법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여권의 만료일 보는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해외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여권은 국외에서 내 신분을 보증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호텔숙박시에도 제시해야하는만큼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권은 주민증과는 다르게 최소 5년에서 10년까지 개설일부터 여권 유효기간이 생기게 되며 기간이 만료가 되었다면 재갱신을 새롭게 하셔야 합니다.

 

해외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여권 유효기간 확인방법을 꼭 먼저 해보시는 것이 좋은데 만약 비행기표를 먼저 구매를 하였는데 여권이 만료가되었다면 혹은 6개월이 남지 않았다면 공항에서 탑승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여행출발일이 넉넉하시다면 여권 재갱신까지 일주일이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만드시면 불상사를 피할 수 있답니다.

 

 

 

여권 유효기간 확인방법, 만료일 보는법을 알아봐요

가장 쉽게 여권 유효기간을 보는법은 내가 소지하고 있는 여권에서 내정보가 기입되어진부분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여권번호는 물론이고 기간만료일이 체크되어 있는데요. 일자, 월, 년으로 만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권을 현재 소지하지 않고 계시다면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24라는 민원청구사이트 https://www.gov.kr/portal/main에서 로그인을 먼저 진행주셔야 합니다. 아이디정보기입 혹은 공인인증서로 들어가주세요.

 

 

2. 복합인증 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좌측 나의서비스란에서 [나의 생활정보]를 클릭해주세요.

 

 

4. 주택/복지란에서 여권만료일메뉴를 찾으실 수 있어요. 해당부분에서도 만료일을 보여주고 있지만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간이 해외여행 출발일로부터 6개월이 남아있지 않았다면 반드시 갱신 재발급을 해주셔야만 출입국이 가능합니다. 6개월미만이여도 가능한 나라들이 몇몇곳이 있지만 추후에는 어차피 해주어야하기 때문에 빠르게 갱신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여권 재갱신시에는 6개월내 촬영한 사진1매와 신분증, 그리고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이라면 반드시 지참하셔서 민원여권과를 직접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시군구청에 모두 속해있어요. 오늘 배워본 여권 유효기간 확인방법으로 언젠가는 찾아올 만료일이 다가오기전에 미리미리 해결해두시길 바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