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해외직구 개인통관 고유번호 만드는 방법을 알아봐요. 최근에 처음으로 페이팔을 사용하여서 해외직구를 해보았는데, 해외에서 배송이 오래걸리는 것은 알고 있지만 불안한 마음에 새벽시간 폭풍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아니나다를까, 해외직구는 물론이고 대행배송의 경우에도 받는사람의 해외직구 개인통관 고유번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그래서 새벽에 작성하고 있는 글) 관부과세를 부과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한국쇼핑몰에서 해주는 구매대행을 이용하면 통관번호를 기입하는 곳이 나와 입력을 해야만 받기에 문제가 없지만, 직접적으로 해외쇼핑몰을 이용하는 경우 이것을 기입하는란이 없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서도 구매한 해외사이트가 해외직구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요구하지 않아서 모르고 있던 부분인데요. 다행히도 추후 한국으로 배송이 왔을때에 국세청이나 택배회사에서 통관번호를 알려달라는 문자를 발송해준다고 합니다. 이때 기입을 하면 문제 없이 물건을 받으르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바로 만들어보자구요.

 

 

 

해외직구 개인통관 고유번호 만들기

해외에서 택배를 받으실때에는 거의 무조건 발급을 받아두시는게 좋다는 것을 먼저 알려드리고 싶어요. 150불 이하(미국 200불 이하)이며 의약품,식품처럼 목록통관이 부합되지 않는 제품의 경우에는 세금을 내지 않기 때문에 해외직구 개인통관 고유번호가 필요없다고는 하지만 갑작스러운 요구를 해왔을때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만들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쇼핑몰에서 통관번호를 요구하지 않아 미기입하신분들이라면 위사진처럼 관세법상 개인통관번호 미제출시 상품 통관 불가라는 문자가 오게 되는데요. 문자에 첨부된 주소를 누르셔서 기입을 해주시면 배송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쇼핑을 확인해보니 해외직배송 상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넣어주어야만 구매를 할 수 있게끔 만들어놓았더라구요. 이곳에 있는 발급안내를 참고하여 정확한 해외직구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이곳에서 가능해요. 아래를 보시면 신청부분이 조그맣게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서인증중에서 편하신것을 선택해주시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넣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신규발급으로 들어가주세요.

 

팁 - 번호를 만드신후에 해외직구를 하시는 경우 번호를 까먹으셧다면 2. 조회/재발급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기억해두자구요. 유효기간이 있지 않아서 한번 발급받은 해외직구 개인통관 고유번호는 계속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명의구분(본의명의), 휴대전화번호를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무척 간단.

 

 

발급내역을 보시면 P로 시작하는 13자리의 부호확인이 가능해요. 이것을 해외직구 사이트에 넣어주시거나, 기입란이 없으시다면 추후 관세청이나 택배사에서 입력하라는 문자가 발송되니 그때 기입해주시면 깔끔하게 해결완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