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시 해결방법을 알아봐요. 스마트폰의 용량은 정해져있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을수록 사용가능한 용량은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요. 저도 이번에 처음 깨달았지만 카카오톡또한 문자를 주고받고 사진과 동영상을 보여주는것이기 때문에 사용을 하면 할수록 엄청난 용량을 잡아먹게 된다고 합니다. 용량부족현상만 발생하면 그나마 다행이라고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더이상 저장공간이 없게되면 카카오톡의 문자나 사진전송, 동영상등이 오더라도 표시가되지않을뿐더러 이용조차 불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이 될꺼 같을 경우 넉넉한 시점에 알림을 통해서 미리 알려주게 되는데 저도 오늘 받아서 부랴부랴 다시한번 스마트폰을 정리해주었네요. 이럴때에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하셔도 좋지만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을 해결할때에는 이전에 주고받았던 문자와 파일들이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것만을 지워도 충분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소개드릴꺼에요. (삭제를 해도 주고받은 대화와 사진등은 삭제되지 않고 채팅방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파일자체에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들을 정리해주는 개념인듯싶네요)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 알림 해결법을 알아봐요

분명 처음 스마트폰을 구매했을때에는 용량이 부족하다는 것은 느껴본적이 없었는데, 점점 용량이 부족해서 심지어 [카카오톡 저장공간이 부족합니다.]라는 문구까지 보게되셨다면 원인과 이유는 모두 카카오에 있습니다. 여지껏 대화했던 텍스트와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이 점점 용량을 잡아먹게 되는데 이것을 꾸준히 관리해주신분은 없으실꺼에요. (저도 늘 애꿎은 어플리케이션을 지우며 용량부족을 해결하고 있었는데 이번 알림으로 처음 카카오톡 저장공간 관리를 해주니 스마트폰 용량이 확늘었났다는.. 1석2조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하하)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 기타로 들어가주세요.

 

 

저장공간 관리에 들어가줍니다. 이번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 알림의 주범이 보이네요. 1GB이하일때 원할한 이용을 위해서 알려주는 녀석입니다. 아래에는 캐시데이터와 음악캐시데이터, 인앱브라우저 웹뷰쿠키를 삭제해줄 수 있는데 해결방안을 만들어두었군요. 바로 3개를 모두 눌러봅시다.

 

 

생각보다 잡아먹는 용량이 어마무시하게 많음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안내사항을 잘 읽어보면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동영상,음성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음..? 그러면 무엇을 삭제해주는지 모르겠지만 필요없는 데이터를 관리해주는 의미인 것이라 생각하고 고민없이 지워주시면 됩니다. 

 

 

또 찾아보니 위에서 해준것과는 별개로 각 채팅방별로 삭제를 하는게 좋다고 하여 해보았는데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즉 아직 더 줄여야할 것들이 남아 있다는 의미입니다. 오랫동안 주고받았던 정든 채팅방들을 하나하나 접속해주셔서 오른쪽위에 있는 메뉴클릭 > 오른쪽아래에 있는 설정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채팅방 정보에 맨밑에서 저장공간 관리를 찾으셨을껍니다. 전체 파일 모두 삭제를 해주시면 되세요. 이또한 주고받은 파일을 다시 확인하고 다운받는데 문제가 없더군요. (그럴꺼면 위의 기능으로 한번에 관리해줄수있게 해주지..)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 알림이 다시 울리지 않게 이번기회에 모두 정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외에도 안드로이드 갤럭시를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원클릭으로 한번에 스마트폰의 속도와 저장공간을 해결할 수 있는 신박한 기능이 있습니다. 전에 써둔 글이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래요.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하는법 Top 3

 

이번의 관리로 인해서 한숨을 돌리게 되었지만 전체용량자체가 부족한 저와 같은 경우라면 외장메모리의 구매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