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헬스앱 사용법과 체험후기를 알아봐요. 점점 추워지는 겨울날, 집에만 있게되면 늘어나는 체중에 막 신경이 쓰여질때 마침 떠오른 것이 피트니스 관리 어플이였습니다. 삼성 헬스앱은 식단관리와 칼로리소모, 달리기와 걷기등 종합적인 건강관리를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만보기+재테크가 결합되어 1만보를 걸을때마다 현금을 지급하는 토스 만보기만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래글참조) 아무래도 걸음수만을 측정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어서 삼성 헬스앱도 이용을 시작했어요.
피지컬 갤러리라는 유튜브를 접하여 운동욕구도 충전이됬겠다 내년 여름부터는 자신있는 몸매로 해수욕장에 가보겠다는 생각에 검색을 시작해보았는데요. 역시나 가장 많은 사용자수를 보유한 피트니스분야 1등은 삼성 헬스앱이였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이미 다운로드가 되어있으실텐데요. 등잔밑이 어둡다고 이런 유용한 어플을 그동안 이용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에 제 자신에 대해서 약간의 반성을 해봅니다. 이제 그 사용법과 실체험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메뉴를 잘찾아보시면 Samsung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안에서 삼성 헬스앱을 찾아 실행시킬 수 있답니다. 삼성제조사가 아니거나 실수로 삭제를 한 경우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검색하여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삼성 헬스에서 제일 먼저 해주어야하는 것은 사용자 정보를 넣어주는 것입니다. 성별, 생년월일, 키, 체중 활동 수준등을 설정해두면 나에게 맞는 피트니스정보등을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소모되는 칼로리가 맞춰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목표설정까지 꼭 지금 본인의 신체정보를 넣어주세요.
삼성 헬스앱의 홈화면의 모습이에요. 맨위에서는 오늘 하루 시간에 따른 걸음수가 보이고 아래에는 운동, 음식등의 설정등이 보이는데요. 먼저 걸음수를 클릭하여 상세정보를 확인해봅시다.
총 목표걸음수가 저는 6,000인데 현재 1846을 걸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엇고 거리와 칼로리 소모량을 보실 수 있어요. 삼성 헬스앱이 꺼진상태여도 걸음을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답니다.
아래를 보시면 운동,음식,잠,체중탭이 있는데 상황에 맞게 스스로 갱신을 해주셔서 피트니스 관리를 받아보시는거에요. 오늘 먹은 음식을 넣어주거나 체중을 기입하면 시간에 따른 변화하고 있는 나의 몸상태를 알려주는 것이죠. 먼저 운동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근 운동부분을 보시면 걷기는 자동으로 위처럼 기입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하루에 못해도 30분씩 걷고 있는 스스로를 칭찬하고 싶네요. 걷기뿐만 아니라 다른 운동도 기입되는데 이때 운동을 시작하기전에 삼성 헬스앱을 실행하신 후 해당되는 운동아이콘을 눌러주셔야해요.
예를 들어 자전거타기를 클릭하였는데 목표를 우선 설정하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GPS상에서 내가 얼마나 자전거를 탔는지 목표에 비교해서 측정을 해주게 된답니다. 이것은 소모되는 칼로리도 알 수 있고, 전체적인 나의 운동패턴도 확인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제가 삼성 헬스앱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심박수와 스트레스지수테스트가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면 핸드폰의 뒷면에 있는 적외선센서에 손가락을 가져다놓으면 나의 심박수와 스트레스를 측정해주는거에요.
이때 움직이거나 말하면 안된답니다. 심박수,산소포화도, 그리고 오늘 하루의 스트레스 수준까지 쏠쏠한 재미가 있어서 저는 자주 애용하고 있답니다.
그외에도 투게더와 건강콘텐츠라는 것이 있는데요. 투게더는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도전에 대한 목표주제가 생기면 이에 참가를 신청하여서 함께 목표를 달성해보는거에요. 걸음목표를 보고 참가하시고 함께 참가한인원들이 얼마나 잘지키고 있는지 나이대등을 볼 수 있어서 의욕을 불태우는데 좋다고 합네요. 그리고 건강콘텐츠는 보시다시피 취침전 스트레칭, 바디 쉐이핑 첼리지등 건강과 헬스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수시로 업데이트된다고 하니 삼성 헬스앱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