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봐요. 주식투자로 수익이 나면 무척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내가 돈이 조금만 더 있었으면 더 벌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생기는 것 같아요. 투자의 현인들을 보면 [절대로 대출내서 주식투자는 하지 마라]라는 명언이 있지만 주변을 둘러보거나 주식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과도하지 않은 선에서 직장인 마이너스통장이나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시며 고수익을 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또 잘생각해보면 부동산도 회사도 순수히 내 돈으로 투자하시는분들이 없잖아요? (자기합리화일 수 있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도 하고 투자의 방식이 위험하지 않다면야 약간의 레버리지는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폭풍서칭을 해보니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이 가장 저렴하다는 의견이 많아서 신청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볼겸 정리해보았어요.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해봐요

한국증권금융은 국내 유일의 증권금융회사로 주식에 관련해서 증권업계의 자금과 주식을 원활하게 공급해주는 회사입니다. 공기업과 같은 형태로써 증권수탁과 관리의 업무로 우리사주도 이곳에서 관리할 수 있고 상장주식뿐만 아니라 비상장주식도 가치가 있다면 개인 주식담보대출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개인이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을 받을때에는 최대 1,260억원의 한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상장이나 스톡옵션주식도 담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고 대출기간은 1년으로 무한정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때 한도거래와 건별거래중에서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 차이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1. 한도거래대출 : 고객이 약정기간동안 차용한도내에서 자유로이 대출 또는 상환할 수 있는 거래상품입니다.

2. 건별거래대출 : 고객이 약정기간동안 차용한 금액을 상환만 할 수 있는 거래상품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한도거래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제로이지만 건별거래를 이용하면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가 이루어집니다.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제공되는 앱에서 증권사처럼 매도를 지원해준다는 것입니다.

 

 

시세변동으로 인해서 매수매도를 적극적으로 하시는분이라면 반드시 한도거래를, 시세변동에 민감하지 않고 장기보유를 하시는분이라면 건별거래를 하셔야 됩니다. 한도거래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에 매수매도에 불이익이 없지만 건별거래보다는 이자율이 약간 더 높습니다.

 

 

사이트에서는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의 신용등급 1등급에 대한 기본금리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기준금리가 무보증 AAA은행채기준인지라 현재 3.21% 무척 낮게 나오는데 보유하고 있는 주식회사에 신용과 종류에 따라 금리는 바뀌게 됩니다. 상장된 회사의 경우 보통 4%초중반으로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것은 꼭 신청을 해보셔야 이율확인이 가능해요!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 신청은 어플에서만 가능

신기하게도 사이트에서는 신청을 할 수가 없고 증권금융 뱅킹Plus라는 어플을 찾아 다운로드받아주셔야 해요. 증권사는 아님에도 이곳에서 별도의 증권계좌가 만들 수 있고 담보물에 대한 주식을 이관시켜서 넣어주셔야 합니다. 매수는 지원해주지않고 매도만 지원해주는 것도 특징. 바로 다운로드를 받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어플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캡쳐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등록된 이미지를 바탕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실행을 했을때의 화면으로 계정이 없으시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해요. 그후에는 일반고객상품 > 대출신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한도거래와 건별거래중에서 선택 > 보유하고 계신 주식이나 채권의 회사명과 수량을 기입해주세요 > 신청이 완료되며 평일중 담당직원이 확인한 후에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주말과 영업이 종료된 밤에는 결과조회가 불가능해요. 오늘 아침 오전9시에 직원분께서 확인을 해주셨는지 조회답변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증권회사의 신용과는 다르게 담보물에 대해서 직접 파악한후에 가능금액과 이자율을 안내해주는게 특이하네요.

 

 

어플로 다시 들어가면 금액과 이자율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신청을 해보며 알게된 것들과 이용하고 계신분들의 후기를 참고하여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께요.

 

1.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은 소액이라면 받아주지 않습니다. 대학생인 저는 백만원단위로 투자를 하고 있는데 거절당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신청시에는 5,000만원 기준으로 삼성전자 보유를 가정하고 담보를 신청하니 받아들여지더라구요. 소액투자는 안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2. 담보비율이 무척이나 높은 것은 단점입니다. 그말은 즉슨 증권사의 신용과 미수 같은 경우에는 증거금율을 토대로 최대 2.5배수까지 가능하지만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의 경우 원금의 40%정도 원금대비 0.4배수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레버리지가 무척 적은 것이 아쉽네요.

 

3. 매도신청을 먼저 받고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증권사와 다르게 실시간 거래가 불가능하다고 하여 약간의 딜레이는 물론이고 관리가 까다롭다고 합니다.

 

4. 매력적이지 않을 수도 있는 4% 초중반대의 금리입니다. 최근에는 증권사에서 매달 신규 비대면계좌개설로 신용이율 이벤트를 무척 많이하는데 2%대부터 3%대까지 쉽게 찾아 가입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의 대표 증권사 키움증권을 봐보면 이벤트미적용시에는 최소 9%에서 최대 12%의 이자율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또한 마찬가지인 상황으로 5%이하는 찾아볼 수가 없죠. 그러니 이벤트대상에 해당되지 않으시는분들이라면 한국증권금융 주식담보대출의 이율은 매력적일 수 있다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