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방법을 알아봐요. 저는 주 거래은행으로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고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후불교통으로 사용하면 이번달에 이용한 교통대금은 다음달 결제일에 납부가 됩니다. 또 저는 소액 신용결제를 설정 해놓아서 잔액이 모자르다면 신용카드처럼 선 결제를 하고 다음달 결제일에 납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결제일을 13일로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겨울방학에 시작한 아르바이트 비용이 15일 마다 들어와서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예정된 결제금액과 다음달에 들어오는 소득과 맞물리지 않으면 돈을 관리하기가 무척 힘들기도하고 연체가 되기라도하면 신용등급이 내려갈까봐 오늘 바꿔주었답니다. 교통대금과 단기대출서비스까지 합하면 저는 평균 15만원을 지불하고 있는데 쥐꼬리만한 아르바이트 비용에서 빠질때마다 마음이 아프네요. 각설하고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방법을 알아봐요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모든과정 소개

 

KB국민카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신뒤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아닌 공인인증서로 해주셔야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위 글을 읽고 발급을 먼저 받아주셔야 해요.

 

 

로그인을 해주셨다면 [My KB > 정보변경 > 결제정보 변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본인 명의의 국민카드의 결제일을 알 수 있습니다. 결제일 변경을 눌러주세요. 저는 13일로 지정되어 있는데 15일로 바꿔주도록 하겠습니다.

 

 

변경 후 결제일에서 1일~27일 중에서 원하시는 결제일을 설정해주세요. 아마 2월달이 28일까지 밖에 없어서 27일까지만 설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뒤 오른쪽에서 변경 전 결제일보다 빠르다면 [결제일을 당깁니다.]로 느리다면 [결제일을 늦춥니다.]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방법 주의사항

 

결제일 변경시 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 이용기간의 변경에 따른 각종 수수료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변경을 하신 후에는 결제예정금액을 조회해보세요.

 

결제일 변경시에는 카드이용기간 변경으로 인하여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사용가능 기간이함께 변경됩니다.

 

결제일을 당김으로 신청시에는 명세서 추출일이 이미 지난 경우 해당월 명세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명세서 확인이 필요시에는 KB국민카드콜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이라면 대출금 결제일 변경은 인터넷으로 불가능합니다. 가까운 지점에 내점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변경 후 최초 결제일이 다음달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주신뒤 변경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변경 후 신용공여기간에 따라 일시불/할부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기간을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결제일을 늦춘 후에는 3개월 이내에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방법을 이용하실 수 없어요. 신중하게 바꿔주셔야 됩니다.

 

 

[정상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방법 성공! 알맞게 바꿔졌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My KB > 정보변경 > 결제정보 변경을 다시들어가보니 13일에서 15일로 바꿔졌네요. 예전에 작성했던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서 배웠던 것처럼 연체는 등급에 치명적으로 작용하니 미리미리 소득이 들어오는 날짜에 맞춰서 결제일을 변경시켜서 성실한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