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서비스를 알아봐요. 운전면허는 은행, 증권사에서 본인 인증 용도로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이 때 운전번호와 취득일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증의 용도로 사용하고 싶은데 당장은 운전면허증을 찾기가 힘들다면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이에요. 또 자동차를 빌릴 때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를 해보았을 때 1년이 경과한 사람들에게만 대여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사회초년생들이라면 꼭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이번에 저희 대학교 동아리에서 다음 주말에 작은 OT겸 여행을 떠나기로 했는데 제가 제작년에 운전면허를 취득을 해서 제가 운전을 하고 렌트를 하기로 했답니다. 그런데 운전면허증 취득일자가 1년이 되지 않았으면 렌트가 불가능 하거나 가격이 더 비싸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20대에 렌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서비스를 이용 해보시길 바래요.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봐요

https://www.efine.go.kr

 

1.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2. 운전면허 조사예약 > 운전면허 조회 탭을 클릭합니다.

 

 

3. 비회원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신 뒤 인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4. 면허종별목록에서 운전면허 발급일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발급일이 취득일이랍니다.

 

운전면허증을 아무리 살펴보아도 갱신일은 확인할 수 있어도 발급일은 보이지 않는데 이처럼 쉽게 조회 해볼 수 있어요.확인을 하셨다면 이제 이파인 사이트를 들어오신 운전자분들은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을 해두시는 것이 좋아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착한운전마일리지는 서약을 하신뒤 1년간 위반과 사고가 없으면 운전면허 특혜 점수가 10점이 부여가 되고 계속해서 자동으로 매년 갱신이 된다고 해요. 이렇게 쌓아진 점수는 면허 정치처분을 당할 경우 경찰서에 출석하여 점수 공제를 통해서 일수가 줄어들거나 정지 처분을 풀 수 있다고 해요. 신청에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관리해줄 필요가 없는 것이니 신청하시는 것이 이득이랍니다.

 

 

저도 20대가 되자마자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것 같은데 어느새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를 해보니 1년이 경과하였는데 일자와 무관하게 장농면허라서 다음주 운전을 잘 할 수 있을지 벌써 걱정이 들기는 합니다. 그래도 저렴한 렌트보험을 들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려고 해요. 언제나 안전운전 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