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세계에서 널리 쓰임은 물론, 미국여행을 갈때도 필요하지만 다른 국가의 화폐를 받을때에도 한화로 바로 환전을 하는 것보다 달러 환전을 먼저하고 타국화폐로 교환하는 것이 훨씬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을 반드시 알고 계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공시된 환율을 싸게받을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공시환율은 모든 은행의 공통사항이기에 변경될 수 없는 부분이기에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은 환전에 따른 수수료에 대한 우대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한국과 인접하거나 자주 사용되는 통화인 달러,엔화,위안화같은 경우에는 최고우대를 받으면 90%까지 가능합니다. 우대를 받지 않는 사람과 비교해서 약 10배의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홍콩, 바트와 같은 타국가들은 우대율이 40~50%정도가 최고입니다) 다행히도 은행VIP가 아니더라도 최고우대로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은행별 알아보기

먼저 NH농협은행은 금액별로 우대율이 달라지는데 USD 500불 이하시 50%, 3000불 이하시 60%, 50,000 이하시 70%가 측정이 되고 최근 1년내 인터넷환전을 했었던 경우 10%를 추가적으로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에 표시된 것처럼 농협은행의 올원뱅크 앱을 이용한 인터넷 환전시 금액상관없이 90% 최고 우대로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이라고 표시해두고 있네요. 이러한 앱을 이용하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달러 환전을 할 수 있는데 방법은 아래에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또한 마찬가지로 자사앱인 위비 온국민 환전기능을 이용하면 90%까지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미달러 환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조건은 수수료 90% 감면입니다. 반드시 받아야만 하는 부분이죠.

 

 

KEB하나은행과 IBK기업은행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뱅킹 혹은 ONE할때 환전앱을 이용하면 90%까지 우대를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우측을 읽어보면 기업은행에서는 특이하게 우대율을 조정하여 해외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또한 진행해주고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면 좋습니다.

 

 

제가 환전으로 자주 이용하는 KB국민은행 LIVE어플인데요.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열게 되는데 USD가 90%우대가 고정적으로 진행됩니다. 이 수수료의 차이가 금액이 커질수록 차이가 나기 때문에 큰액수가 필요한 여행시에는 꼭 체크해야됨을 다시 한번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에서는 핸드폰 환전 우대를 받는법으로 LIVE앱을 바탕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우대 90%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어플이용하는법)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으로 저는 국민은행에서 환전을 받기 위해서 리브어플을 다운로드 받았지만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타은행앱을 설치하셔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앱다운로드 후 실행하시고 기존 은행계좌와 연동되어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메뉴란에서 환전신청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앱은 영업점수령으로 현재위치에서 가까운 지점에 신청을 하셔서 방문시간을 설정하여 직접 수령하시면 됩니다. 이때 지정한 수령희망일과 수령희망점을 지정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 동의하고 계속해서 진행해주세요.

 

 

외화현찰 혹은 여행자수표 중에서 지정해주신후에 신청금액을 입력하시면 한화환산금액을 알려주게 됩니다. 연결된 해당은행의 한화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거나 이체를 직접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미국달러는 외화 ATM기기에서도 수령이 가능하여 편리하지만 100만원 초과시 수령이 불가능하오니 영업점 영업시간에 직접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방문시에는 본인확인을 위해 본인명의 통장 이나 카드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