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설정으로 매매체결, 입출금시 메시지를 받아봐요. 장중에 HTS나 MTS를 잠시도 눈을 떼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면 매매관련 알림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주식투자자들의 경우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기 때문에 장중 매매에 중요한 정보들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키움증권을 이용하면 매수 매도의 체결과 배당금 입금등을 앱 안에서 팝업 창으로 안내를 해주지만 앱을 이용하고 있지 않을 때에는 MTS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매매에 중요한 정보들은 모두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설정으로 메시지를 받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알림 메시지를 받게 되면 자주 이용하는 메신저 앱 특성상 빠르게 주식 알림을 확인할 수 있고, MTS에서 특정 메뉴를 들어가서 확인해야하는 배당금 입금액이나 날짜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내가 걸어둔 주식이 매수,매도가 체결됫는지 수시로 MTS 앱을 실행할 필요없이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글로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하신 후에 추가된 카톡 키움 채팅방을 수신시 진동 또는 팝업 알림으로 설정한다면 매매에 중요한 정보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섬네일

 

목차

1.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주의사항

2.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설정 방법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주의사항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란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란 친구추가 없이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정보성 알림 메시지입니다. 매매체결, 이체 등 업무관련 안내 메시지만 발송되며 카카오 인증 마크와 키움증권 로고, 알림톡 배너를 통해 스미싱 메시지와 구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설정시 유의사항은 카톡 메시지 수신 확인으로 데이터가 사용될 수 있다는 점, 카카오톡 앱 미설치자, 데이터 미사용 등의 사유로 카카오톡 발송이 불가한 경우 문자 메시지로 전환되어 발송된다는 점, 카카오톡 발송을 위해 다우기술에 개인정보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주의사항

1.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는 ID 기준으로 등록됩니다.

2. 당일체결 내역은 주문번호, 주문수량을 보여주며 반드시 체결내역을 직접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3. 당일체결 내역의 일부체결 내역은 장종류 후 16시 00분에 일괄 발송됩니다.

4. 통신회사 사정으로 서비스가 지연/누락 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역은 매체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CFD 반대매매 진행 통보는 필수 사항이므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설정 방법

소개드리는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설정은 스마트폰 MTS 영웅문 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만약 컴퓨터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영웅문4 HTS 프로그램에서 [0862] 알리미 등록/해제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키움증권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온라인지점 > 서비스신청 > 알리미서비스에서도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좌측 하단 메뉴바를 누릅니다.

3. 업무 > 알림서비스를 클릭합니다.

 

 

4. 상단 메뉴를 왼쪽으로 밀어서 카카오톡 알림을 선택합니다.

5. 알림 항목에서 MY 계좌를 클릭합니다.

 

 

5.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을 받고 싶은 기능을 ON으로 활성화합니다.

6. 이제 카카오톡 키움증권 알림을 카카오톡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매매체결 알림을 위해서는 국내주식 전량체결, 배당금 입금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국내주식 배당금 및 배당주 입금/입고내역 통보를 꼭 ON으로 활성화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