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회사에서 중요도가 높은 경리 업무 중 한가지는 매출 및 매입 세금계산서의 관리입니다. 회사의 입장에서 지출되는 금액은 매입 세금계산서로 발주처에 발송해야 하며, 입금되는 금액인 매출 세금계산서는 거래처에 발송해야 합니다. 이러한 계산서가 발행되면 발송처와 수신처는 모두 홈택스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고, 첨부된 파일로 계산서의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홈택스에서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였지만 미발송되었거나, 수신처에서 메일로 세금계산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홈택스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발급된 세금계산서를 출력 후 스캔한 후 메일로 재발송을 하거나, 세금계산서 자체를 재발행하는 등 비효율적인 업무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리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다면 이미 발행된 세금계산서를 내가 원하는 이메일로 재발송을 처리하는 방법을 숙지하셔서 효율적인 업무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4.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을 선택합니다.

 

 

5. 발송일자를 선택한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6. 이메일을 재발송하고 싶은 세금계산서를 체크합니다.

 

 

7. 재발송하기를 누르면 기존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재발송됩니다.

8. 다른 이메일 주소로 해당 세금계산서를 메일 발송하고 싶다면 메일주소를 수정한 후 발송합니다.

 

 

9. 홈택스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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