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수화물이란 ?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를 예약하고나서 가장 걱정이 드는것이 바로 짐싸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여행을 정말 떠난다는 설레임은 이때부터 시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때 눈에 띄이는 것이 바로 위탁 수화물이란 무엇인지 궁금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비행기에 짐을 가져갈 수 있는 것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답니다.
바로 기내용과 위탁용인데요. 이 두가지는 여행의 목적이나 기간, 크기와 반입물품이 전혀다르기 때문에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정확한 개념과 주의사항 및 짐싸기팁을 작성해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위탁수화물이란 - 기내에 반입하지 않고 비행기 캐리어 보관함으로 직접휴대되지 않는 짐입니다. 체크인수속때 휴대를 하지 않고 맡기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휴대를 하지 않고 체크인 카운터 컨베이너를 통해 비행기로 옮겨지며, 비행기가 목적지에 도착시 출국수속을 마치고 나오면 해당비행기편명의 컨베이너 위치에서 짐을 다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기내용수화물은 직접 비행기에 가지고 탑승할 수 있어서 짐을 찾는 과정이 생략되어 분실의 위험이나 시간을 크게 절약하실 수 있지만 사이즈가 20인치로 제한되어 있어서 단기간의 여행시에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위탁수화물은 24인치, 28인치등 중장기의 여행시 사용하게 되며 무료무게폭도 크기 때문에 많은 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내용은 3면의 총합이 115cm로 1면당 최대 허용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 이하로 규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무게는 항공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캐리어 20인치 이하짐은 공통적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기내용 가방은 대다수 2개까지 소지가 가능하게 되며 무게초과시에는 추가요금이 부과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위탁수화물의 경우는 기내용보다 큰 3면의 합 203cm이며 무게는 평균적으로 20kg까지가 일반적입니다. (마찬가지로 무게는 항공사의 규정마다 다른 것이 일반적으로 이용하실 항공사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표를 저렴하기 구매하기 위해서 많은분들이 가격비교사이트들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정말 저렴한 최저특가로 나왔다면 반드시 위탁수화물이 제공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래 정상적으로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을 할경우 대다수 위탁수화물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특가의 경우 이것을 뺀 미끼상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탁수화물이란 부가적인 서비스라는 인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럴때에는 해당 항공사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사전 수화물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데, 이것을 모르시고 출국날 공항에서 체크인을 하시면 가장 높은 요금제로 직접 결제를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예매를 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무게가 초과될경우 대다수 KG단위로 요금이 부과가 이루어집니다. 캐리어의 크기가 클수록 기본적으로 차지하는 무게가 크기 때문에 초과가 되는 경우가 흔한데요. 큰 키로수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위탁수화물의 짐을 기내로 일부 옮기거나, 일부의 옷들을 꺼내서 직접 입으시면 무게를 크게 줄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반입 금지 물품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기내로 가져가야하는 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총정리, 필수정보 모음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총정리 및 여행을 가기 위한 기내캐리어,백팩 짐싸기에 꼭 알아야하는 필수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정말 당부드리고 싶은 점은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확인하지 않으시고 처음 해외여행을 가..
economyplay.tistory.com
이번글에서는 위탁수화물이란 무엇인지, 또 관련된 팁들을 말씀드렸는데요. 꼭 숙지하셔서 저렴한 항공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