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내계좌 숨은 돈 찾기 방법을 알아봐요. 은행의 이벤트나 기존에 사용하였던 계좌의 통장카드를 분실하여서 새롭게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긴시간이 지나면 내가 어떤은행에 얼마나 많은 계좌번호를 만들었는지 기억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럴때에는 대체로 나중에 찾게되더라도 소액일 확률이 높지만, 긴기간동안 복리로 이자가 쌓여지면서 무시못한 금액을 되찾게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꼭 한번쯤은 내계좌 숨은 돈 찾기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각은행 사이트마다 방문하여야만 하나요?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잠자는 돈의 액수가 나날히 늘어감에 따라 금융계쪽에서는 해당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끼고 본인인증을 통해 명의가 동일한 모든 휴면은행계좌를 조회할 수 있게 해주었답니다. 금액을 확인하시고 현재 본인이 사용하시는 주계좌로 돈을 송금함과 동시에 안쓰는 은행통장은 해지를 함으로써 편리한 관리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내계좌 숨은 돈 찾기를 이용해보세요.

 

 

 

내계좌 숨은 돈 찾기, 통합조회 하는법을 알아봐요

2016년 12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내계좌 숨은 돈 찾기는922만개의 휴면계좌를 조회하여 945억원이 되찾아졌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 이렇게 많은 은행계좌를 만들었었나?"싶을정도로 모두 통합조회가 가능한데요.

 

조회와 동시에 비활동성계좌(1년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임과 동시에 잔고가 50만원이하라면 해지가 가능하고 남은돈을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계좌로 바로 옮길 수 있답니다. 내계좌 숨은 돈 찾기 기능에서 한번에 해결이 가능해서 별도로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되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내계좌 숨은 돈 찾기 이용가능시간은 일반 은행계좌의 경우 09:00 ~ 22:00, 증권사계좌와 은행권 구 개인연금저축계좌의 경우 09:00 ~ 22:00으로 동일하지만 해지는 16:00까지만 가능합니다. 오후10시 이후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이용방법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주소는 https://www.payinfo.or.kr 입니다. 내계좌한눈에 > 은행권을 선택해주세요. 

 

 

서비스이용에 따른 약관동의를 해주신 후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인증을 통해서 모든은행전산망에서 본인명의로된 계좌를 모두 찾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은행통합이기 때문에 잔고확인은 물론, 해지 및 휴면금액을 이체까지 할 수 있는 것이죠.

 

 

본인확인 휴대폰인증까지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에서 은행명을 지정하라하는데 아무것이나 선택해주어도 됩니다. 보안문자와 인증번호를 기입해주시면 끝입니다.

 

 

이제 내가 살면서 개설한 통장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내계좌 숨은 돈찾기는 "비활동성계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1년간 거래가 없었다는 것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예적금이 유지될경우에는 활동성계좌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잘모르시는부분은 모두 우측의 조회를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계좌 상세내역에서는 해당통장을 만든 지점명과 상품명, 개설일, 최종입출금일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잔고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해당 계좌가 비활동성이라면 우측 해지 및 잔고이전 메뉴가 활성화되어 이체통합을 하실 수 있답니다.

 

 

그외에도 현재 확인하고 계신것은 제1은행권의 내계좌 숨은 돈 찾기 서비스인데요. 우측 메뉴에서 제2금융권 및 증권사에서도 내명의를 토대로 모든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장 좋게 느껴졋던부분은 한번 인증을 해서 이용을 하면 다른 메뉴를 이용시에는 인증이 필요가 없어서 바로 확인을 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1금융처럼 인지도가 높으 농축협은행은 이곳 2금융권에 속해있기 때문에 꼭 타메뉴의 내계좌 숨은 돈 찾기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드정보조회, 포인트통합조회, 금융정보, 자동이체등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에 대한 종합적인 검색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자주 애용하게 되는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답니다. 기능들을 둘러보시고 모두 이용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