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 방법을 알아봐요. 대학생이라면 기한내에 잊지말아야하는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다가왔습니다. 저도 새내기때를 생각해보면 장학금이나 수강신청등 많이 어려워했던 것 같은데 어느새 3학년을 앞에두고 있네요.(시간이 참 빠름을 느낍니다...)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알아두어야하는 필수상식중 한가지, 처음으로 국가에서 주는 장학금을 받으려고 한다면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를 하셔야 한다는 것이죠. 가정의 소득에 따라서 힘들고 어려운 대학생일수록 더 많은 지원을 받아야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장학재단에서는 국가장학금을 소득분위에 따라 차등지급을 하고 있는데 만약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를 기한내에 하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자동탈락하여 받을 수 없게 됩니다.(조심!)

 

뭔가 복잡한 서류를 제출해야할 것 같지만 국가에서는 이미 부모님들의 소득재산을 알고 있기에 정보제공에 체크만 해주시면 되어 간단해요. 거기에 더해 처음 신청시 가구원 동의를 하셨다면 대학교 졸업까지 유지되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OK.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 방법을 알아봐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구원 동의가 필수입니다. 가구의 소득임으로 부모님의 명의로 정보제공을 하여 소득재산조사가 가능해집니다.

 

 

1학기와 2학기에 모두 장학금 신청과 동시에 가구원동의를 진행하게 되는데 기한안에 하지 못할시 탈락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신청하시는분이라면 꼭 기간에 주의하셔서 함께 진행해주셔야 해요. 

 

 

한국장학재단 사이트 http://www.kosaf.go.kr/에 들어가면 신청기간에는 간소화된 메뉴를 먼저 보여주게 됩니다.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 현황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되세요.

 

 

접속하셨을때 위 메뉴가 보이시지 않을 경우에는 [장학금 > 소득구간 > (가구원용)가구원 정보제공 동의현황 및 동의하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나중에 동의가 완료되면 [(학생용)가구원 정보제공 동의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본인이 아닌 어머니와 아버지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해주세요. 실명확인을 하신후에 공인인증서 동의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인증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해요!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를 필수적으로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현황에서는 신청자명의에 대학생인 본인의 이름이 있는 것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구원의 소득구간 신청을 위해서 소득과 재산을 조사하기 위함이라는 문구아래에 있는 개인정보제공 및 약관동의에 동의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내용확인을 하셔야만 체크가 가능해요.

 

 

개인신용정보와 금융정보에도 모두 동의해주신후에 가장 하단에 있는 [동의완료]를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어머니, 아버지 두분다 하셔야 합니다!

 

 

[장학금 > 소득구간 > (학생용)가구원 정보제공 동의현황]으로 가시면 부모님이 동의하셨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외에 이혼, 혼외 자녀, 전혼 자녀, 사망 자녀, 입양 취소, 파양 등 고객이 가족관계의 전부 사항을 증명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가족관계증명서(상세)]를 발급하여 제출하셔야 하고 차상위계층이나 3자녀이상 혜택등의 장학금이 필요하신 경우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입증받으셔야 합니다.

 

또 한가지 주의할점으로 국가장학금 가구원동의 결과에 따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와도 대학교에서 이미 전액장학금을 받는 경우 대학교등록비한도내에서 중복수혜는 불가능한 점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수강신청 잘하는법, 총정리 팁

수강신청 잘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저는 2학년 학부생으로 제가 원하는 수강계획을 단 한번도 실패를 해본적 없을정도로 수강신청에는 자신이 있는 대학생입니다.(내년엔 벌써 3학년..) 꼼꼼한 성격탓에 대학..

economyplay.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