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지하철택배 이용방법, 저렴한 퀵서비스를 알아봐요. 다른 사람이 급하게 필요한 물건을 대신 전송해주는 것을 퀵 서비스라고 합니다. 일반 편의점이나 우체국 택배를 이용할 때에는 적게는 2~3일이 걸리게 되고 등기로 보내더라도 1일이상이 걸리게 되는데 퀵 서비스를 이용하면 당일 물건을 받아 몇시간내에 보내줄 수 있습니다. 퀵서비스에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오토바이인데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요. 그래서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이 지하철택배 입니다. 오토바이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신에 받으시는 분과 보내려는 분 지역이 서울,경기권,인천이여만 하고 가까운 역이 있어야만 해요.

 

저의 누나는 강남 근처에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집을 구해서 생활을 하고 있는데 본집에서 미처 챙겨가지 못한 서류와 책이 오늘 필요하다고 해서 지하철택배를 이용 해보았습니다. 무척 저렴하고 물건도 빨리 잘 도착했다고 하니 앞으로도 애용하게 될 것 같네요.

 

 

 

가장 저렴한 퀵 서비스인 지하철 택배를 알아봐요

지하철 택배 이용가능한 대상은 서울,경기권,인천에 가까운 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능해요. 그리고 배송은 지하철역내에서 보내고 받는 것이 아니라 직접 집으로 찾아가 주셔서 배송과 발송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하철 택배는 배달을 해주시는 분이 지하철을 이용하기에 붙어진 것이지 직접 찾아가실 필요는 없어요. 그리고 역에 가깝지 않아도 이용은 가능한데 거리가 멀거나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는 경우 추가요금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택배는 오토바이 퀵과 비교해서 20%~50%가 더 저렴해요. 어떻게 이렇게 쌀 수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지하철 택배 배달원분들이 만 65세 이상 경로우대자로 무임용 교통카드로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동수단이 무료인만큼 소비자가 부담하는 금액이 더 저렴해진 것이죠. 부족한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니 윈윈 전략이 아닐까 싶네요.

 

지하철 택배 이용방법, 신청부터 배달까지 알아봐요

이용할 수 있는 물품은 서류나 물건, 자료, 상품권, 약류, 여권, 화환 등과 같이 급하게 필요한 모든 물품이 가능해요. 하지만 이용할 때 주의사항으로 무게와 크기에 대한 조건이 있습니다.

 

 

배송물품은 5키로이내여야 하고 가로,세로,높이 30x30x40 이여야 합니다. 너무 무겁고 부피가 크면 지하철로 옮기기 힘드니 제한을 걸어둔 것 같아요. 지하철 택배 업체에서는 각각 다른 규정을 적용하고 있는데 3~5kg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하철택배 요금은 전철역에서 멀지 않으면 역과 역사이의 정해진 요금표에 따라 부과되며 적게는 6천원에서 많게는 6만원까지 거리에 따라 적용 됩니다. 무척 거리가 멀지 않은 같은 서울내에서 배송시에는 저렴해요. 업체마다 가격은 조금씩 틀릴 수는 있지만 알아보니 요금은 비슷합니다. 배송에 지하철외에 버스를 이용해야하는 경우에는 이용요금이 추가 됩니다.

 

배송시간은 서울시내라면 2시간이내에 경기도 인천 지역이라면 3시간이내에 가능해요.

 

 

지하철택배 이용방법은 업체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신청하거나 전화를 이용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처리는 업체에서 확인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전화를 이용했습니다. 보내는 주소와 받는 주소를 알려드리면 언제 방문이 이루어지는지 안내해주실꺼에요.

 

 

그리고 무게와 부피가 초과하거나 금액의 액수가 고가일 경우, 파손되기 쉬운 물품등은 거절 당하실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지하철택배 이용해 본 후기

누나가 필요한 서류와 책을 상자안에 넣고 들고 가기 쉬우시게 쇼핑백에 넣어주었습니다. 배달원분께서 도착하시면 물품을 건네드리고 서울지역 내라면 빠르면 1시간내에 배달이 완료 됩니다. 결제는 착불로 받으시는 분이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에요. 지하철택배로 무척 저렴하고 빠르게 이용하여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