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상호명) 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봐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소비자가 정확한 사업자 정보를 가지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전국 시,군,구에 신고된 통신판매업자의 신원정보를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12조4항 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공개정보를 통해서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주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몰라도 회사명으로 쉽게 사업자번호를 찾을 수 있어요.

 

사업자 정보공개 내용과 불일치할 경우에는 사업자 정보검색시 확인되는 해당 신고기관(지방자치단체)에 문의를 하면서 최신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정보가 잘못되었을 염려도 없답니다. 하지만 정보공개의 목적에 맞게 전자상거래 사업이 아니라면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정보를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전자공시시스템을 이용하여 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이용해보세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조회하기

http://www.ftc.go.kr/

 

공거래위원회 사이트에서 정보공개 > 사업자등록현황에서 [통신판매사업자, 방문판매사업자, 전화권유판매사업자, 다단계판매사업자, 후원방문판매사업자] 회사들을 대상으로 정보 공개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업자정보공개에서는 회사의 매출액과 상세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사업자등록현황 > 알고싶은 업종 사업자]에 들어가신뒤 검색을 상호로 변경해주시고 회사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회사명이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일부분만 입력해보세요. 단어가 포함되는 회사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원하시는 회사를 찾으셨다면 상호명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정보공개>사업자정보공개]에서 알고 싶은 회사의 상세정보를 살펴보실 수도 있어요.

 

 

회사정보, 최근 3년간 변경내역, 매출액, 기본사항,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조치 받은 내역과 같은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조회 방법

전자상거래업종이 아니라면 위에서 알아본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자료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전자공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요. 단점이라면 영세한 중소기업이라면 공시 의무 회사가 아닐 수 있어서 자료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답니다.

 

 

http://dart.fss.or.kr/

 

사이트에서 회사명을 입력하시고 찾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에 보고서들이 나오는데 공시대상회사를 누르시면 됩니다.

 

 

기업개황정보 창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쉽게도 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찾기방법은 이렇게 두가지밖에 없습니다. 찾지 못하셨다면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사업주 주민등록번호로 조회를 하시거나 알고 싶은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하단에 사업자번호가 적혀져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