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계좌번호 찾는방법을 알아봐요. 돈을 입금받으려면 카드번호가 아니라 통장번호가 필요합니다. 카드번호로도 입금을 받을 수 있었다면 무척 편리할텐데 말이죠. 저는 겨울방학 때 시작한 아르바이트 돈을 받기 위해서 집에서 통장을 열심히 찾아댕겼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더라구요. 사장님이 농협 은행 계좌였으면 좋겠다라고 콕 찝어서 말씀만 안하셨다면 외우고 있는 제 주계좌인 국민은행을 이용하면 그만일텐데 말이에요. 아무튼 이렇게 통장이 없을 때 계좌번호 찾는방법은 3가지가 있고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편한 순서부터 밖으로 나가서 해결해하는 어려움까지 순서대로 작성해보겠으니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어떤 은행이던지 가능한 공통 해결법이에요.

 

 

 

통장없이 계좌번호 찾는방법 5가지

1. 내 명의 통합계좌조회로 계좌번호 찾는방법입니다. 내가 여태까지 만들었던 모든 은행 계좌번호와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합니다. 조회 기능에서는 통장이 없어도 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용방법은 예전에 작성하였던 아래 글을 링크해드릴께요.

 

[재테크] - 내계좌 숨은 돈 찾기, 통합조회 방법

 

2.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의 이체내역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주 은행을 바꾸기전에 남은 잔액을 이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래전에 한번이라도 이체를 해보셨다면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검색에 입금자명을 본인 이름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3. 지금부터는 밖으로 나가셔야 하는 계좌번호 찾는방법 입니다. 은행이 다른 어떤 ATM 기기이더라도 상관 없어요. 대신 통장에 연결되어진 카드가 있으셔야 가능하답니다. ATM기기에 카드를 넣어주시면 계좌번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카드번호로 통장번호를 찾는 방법이라고도 불리는데 정확히는 ATM에 카드를 이용해서 찾는 것 입니다.

 

 

4. ATM기기에서 사용할 카드가 없으시면 찾고 싶은 통장 은행의 지점을 직접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면 통장, 카드 분실에 재발급도 받을 수 있고 계좌번호도 당연히 알 수 있습니다.

 

 

5. 찾기 귀찮다면 만들어버리면 그만! 이제 지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은행계좌를 만들 수 있는 시대에요. 핸드폰에서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서 계좌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체나 송금도 앱으로 가능하니 편리함의 끝판왕급!

 

[재테크] -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집에서 통장 만들기

 

가장 중요한 것은 내 통장과 카드를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거에요. 계좌번호 찾는방법 5가지로 해결하실 수 있으셨을텐데 앞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통장들이나 카드는 고무줄로 묶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에 함께 보관하거나 이용해지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잃어버린 통장은 범죄에도 이용될 수 있으니 꼼꼼히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