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키움증권 스탑로스 사용법으로 자동감시주문으로 자동 매도, 매수 설정 방법을 알아봐요. 주식에서 중요한 것은 나만의 매매 원칙을 칼같이 지키며 기계적인 매수, 매도를 통해서 수익을 쌓아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원칙을 고수하기 위해서는 대중심리에 민감하지 않아야하고, 감정의 절제를 통해 뇌동매매를 줄여야만 하는데요. 폭락의 상황에서 매수를, 폭등의 상황에서 매도를 하기 위해서는 오랜 주식 투자간의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이 주식대가들의 공통 의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와 같이 투자 기간이 길지 않은 초심자들의 경우, 괜찮은 매매전략과 매매원칙을 가지고 있더라도 얼마나 부화뇌동하지 않고 지킬 수 있는냐에 따라서 계좌의 수익 퍼포먼스가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내가 세운 원칙을 지킬 수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보여지는데 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증권사 기능으로 키움증권 스탑로스가 있습니다. 스탑로스의 이용은 자동감시주문으로 매수와 매도의 기준을 정해두면 조건에 부합되는 상황일 때 자동으로 매수 또는 매도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현재가를 기준으로 5%의 상승이 나왔을 때 자동 매도를 설정해두면 기계적으로 가장 빨리 해당 상승 때 매도주문이 나가게 되어 수익실현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 장중에 모바일 MTS마저도 자주 보기가 어려운데, 이 경우 키움증권 스탑로스 사용법을 알고 있다면 매매시점에 놓치지 않고 매수, 매도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키움증권 스탑로스 설정 섬네일

 

목차

1. 스탑로스 자동감시주문이란?

2. 키움증권 스탑로스 모바일 MTS 사용법

3. 스탑로스 자동매도, 자동매수 설정 방법

 

스탑로스 자동감시주문이란?

키움증권 스탑로스 자동감시주문이란 사용자가 특정종목의 감시조건과 주문설정을 저장하고 감시를 시작하면 유효기간 동안 감시 시스템에서 감시를 진행하며 감시조건이 충족하는 시점에 자동으로 주문을 실행하는 기능 또는 화면을 말합니다. 자동감시주문은 HTS, MTS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HTS와 MTS의 실행여부 ON/OFF 상태에 상관없이 저장된 감시조건이 만족될 경우 주문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됩니다.

 

키움증권 스탑로스 모바일 MTS 사용법

1. 키움증권 모바일 MTS 영웅문S 앱을 실행하세요.

2. 좌측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주식 > 자동감시주문을 누르세요.

 

 

4. 주식 자동감시주문 사전 이용 동의 내용 보기를 클릭하세요.

5. 내용 숙지 동의에 체크하신 후 동의를 누릅니다.

6. 나의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7. 자동매도감시, 자동매수감시의 조건추가로 스탑로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아래의 스탑로스 자동매도, 자동매수 설정 방법을 참고합니다.

키움증권 스탑로스 주의사항

감시조건 등록시 주문가능수량, 예수금 등을 체크하지 않고 등록됩니다. 조건이 만족되어 실제 주문이 실행되는 시점에 주문가능수량, 예수금 부족등의 문제로 주문이 거부될 수 있으니, 반드시 감시내역과 주문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담보대출잔고와 대주잔고는 자동감시주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동감시주문 수량 입력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가능시간 및 주문 가능종목은 09:00 ~ 15:20분이며 감시조건 개수는 보유종목 자동매도 40개, 신규종목 자동 매수 40개, 유효기간은 90일까지 입니다.

 

스탑로스 자동매도, 자동매수 설정 방법

키움증권 스탑로스 자동매도 설정 방법

1. 자동감시주문 > 자동매도감시 > 매도조건 추가를 클릭하세요.

2. 보유중인 종목 중 스탑로스를 이용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합니다.

 

3. 감시기준가를 선택하세요.

매입단가: 나의 평균매수가가 기준이 됩니다.

기준가 직접입력: 내가 입력한 가격이 기준이 됩니다.

감시시작 시점 현재가: 현재 종목의 시가가 기준이 됩니다.

전일종가: 전일 종가 가격이 기준이 됩니다.

 

4. 이익실현, 이익보존, 손실제한을 선택하세요.

이익실현: 설정 가격이 오면 익절 매도가 실행됩니다.

이익보존: 설정 가격 이상으로 주식이 상승한 이후 하락시 설정 가격에 매도됩니다.

손실제한: 설정 가격이 오면 손절 매도가 실행됩니다.

 

5. 매도주문 수량을 선택합니다.

6. 유효기간을 설정합니다.

7. 매도 조건저장을 클릭합니다.

 

키움증권 스탑로스 자동매수 설정 방법

1. 자동감시주문 > 자동매수감시 > 매수조건 추가를 클릭하세요.

2. 매수를 희망하는 종목을 선택합니다.

 

3. 감시조건에서 기준가를 선택하세요.

(현재가, 시가, 고가, 저가, 전일종가대비, 등락률, 거래량(누적), 체결량(순간), 매도체결량(순간), 매수체결량(순간), 전일거래량대비, 체결강도)

 

4. 조건 값을 입력합니다.

가격, 주수, %를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5. 감시조건 만족시 매수 수량과 가격을 설정합니다.

6. 유효기간을 설정합니다.

7. 매수 조건저장을 클릭합니다.

 

설정한 자동매도, 자동매수 스탑로스 감시중으로 변경하기

설정한 모든 키움증권 스탑로스 자동매도와 자동매수 주문은 자동감시주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이후 감시상태에서 ▶ 중지를 눌러 ■ 감시중으로 변경하시면 스탑로스가 실행되게 됩니다.

 

이후 사용하지 않는 조건은 X를 눌러 삭제하시거나 다시 감시상태를 눌러 중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장 개시 시점에 거래소로부터 체결 데이터가 시세(시가) 데이터보다 먼저 수신될 경우 전일종가(기준가)로 조건이 만족되어 주문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리매매, 액면가 변경, 재평가 사유, 권리락, 신규상장, 재상장 등 시가기준가 산출종목, 기준가 변경 종목에 해당되는 종목이 잔고편입 되어 보유종목 자동매도로 전활될 경우 장 개시 시점의 가격차이가 발생하여 원하지 않는 주문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잔고편입 스타볼스 손실제한 -10% 설정 후 신규상장 기준가 5,000원, 시가 6,999원인 종목이 주문 체결되었을 경우 스탑로스 감시는 기준가 5,000원으로 감시를 진행하여 손실제한 가격 5,400원에 만족되어 주문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