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계신분들이라면 세금절약 재테크를 위하여서 현금을 이용할실때 항상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실텐데요.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이용한 현금영수증분에 대해서 특정요건만큼 꽤 큰 금액을 환급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많으신분들이 현재 본인이 어느정도나 이용을 했는지 보기 위하여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반인도 손쉽게 간소화된 인증절차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바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단몇번의 클릭으로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알아봐요

 

먼저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해주셔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하셔서 찾고싶으시다면

www.hometax.go.kr를 직접 기입해주셔도 된답니다.

 

 

홈텍스의 첫화면인데요. 이곳에서 조회/발급란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는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 기능으로 위처럼 우측하단에 빠른찾기로 나와있답니다. 저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홈텍스측에서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비회원로그인과 공인인증서로그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영수증 조회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필요하다보니 비회원으로는 불가능하며,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조회를 해보실 수 있는데 위에 있는 조회기간을 일별,일주일,월별단위로 원하시는 기간을 조회해보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내역 누계조회로 총금액이 얼마인지, 혹은 엑셀파일로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니 원하신다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시 사용한 휴대전화번호나 카드번호의 마지막 4자리 숫자가 보여지며 36개월까지의 내역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매일 새벽 4시에서 5시에는 서버문제로 조회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금액이 생각보다 적다고 느껴지신다면 대다수분들이 현금이용시 등록을 하지 않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자신의 핸드폰번호를 알려줘야하는 것에 큰 귀찮음을 느끼고 계실텐데요. 그래서 국세청에서는 간편한 등록을 지원하기 위하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등록시켜, 영수증발행을 편리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첨부해드릴테니 꼭 읽고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9/07/09 - [재테크] -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이번글에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제야놀자에서는 대학생 직장인 재테크에 관련된 꿀팁글들을 많이 작성할테니 많이 방문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