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두가지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카드사이죠? 지갑을 잃어버렸을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행동중 한가지가 바로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인데요. 빠른 신고로 타인의 습득 후 도용하는 것을 방지할수도 있고 2차적인 피해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인지 즉시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카드사에 빠르게 알려야 합니다.
국민측에서는 이러한 것으로 고객들의 불편함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인터넷과 전화모두 신고가 가능함은 물론, 재발급까지 한번에 이루어주기 때문에 큰 에로사항이 없습니다. 물론 재발급카드는 자택으로 배송이되어 직접 은행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또한 이번글에서는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에 대해서도 다뤄볼텐데요. 잃어버린줄 알았던 나의 지갑이 구석에서 발견이 된다면? 사용을 위해서 다시 활성화를 시켜야겠죠? 차근차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국민카드 분실신고는 컴퓨터와 핸드폰 전화번호 두가지법이 있는데요. 먼저 소개드릴 방법은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핸드폰만 가지고 계시다면 포스팅 하단으로 내리셔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주시길 바랍니다.
KB국민카드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바로 메인화면 우측에 분실신고 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쳐주신 후, 위와 같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양식을 보실 수 있는데요. 분실한 카드의 번호와 사고지역여부, 재발급여부, 비밀번호를 기입해주세요. 재발급시에는 동일상품으로 발급이 이루어지지만 재발급 불가할경우 대체 카드상품으로 발급된다고 합니다.
분실신고서 작성 메뉴란 위를 보시면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와 보상신청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분실된 카드를 되찾으셨다면 해제를 통해서 다시 원래대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아닌 타인이 습득하여 사용한 내역을 확인하셨다면 분실보상신청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핸드폰 방법인데요. 국민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788입니다. ARS로 들어가셔서 2번 도난분실신고 및 해제 혹은 상담원과 전화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새벽이시더라도 걱정하지마세요.
주의하실점은 국민측 카드를 여러장 분실하셨을경우 모두 개별적으로 신고를 하나하나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도난으로 예금인출기능이 모두 정지가 되었을경우, 도난당하지 않은 카드로 인출을 희망하신다면 카드와 통장을 지참하셔서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신고시에 재발급을 하지 않으시더라도 카드신청란에서 언제든지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시에 먼저 조회란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분실된 카드를 습득하신분이 가까운 지점창구에 맡겨주실경우 확인해볼 수 있는 기능이니 꼭 기억해두시면 좋겠죠? 저도 지갑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날은 하루종일 우울할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경찰서에서 전화가 와서 되찾는 경우도 많으니 포기하지마시고 모두 잘되시기를 기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