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신청방법을 알아봐요. 이사할때 필요없어졌거나, 오래되어 고장난 가전제품이 생겼다면 가장 먼저 "어떻게 버리지?"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답니다. 부피가 큰 생활쓰레기의 경우에는 가까운 마트나 동사무소에서 스티커를 사서 내놓아야 하는데요. 이때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고 버리실경우 무단투기로써 벌금이 부과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제도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고 계신분들은 돈 한푼 내지않고도 편리하게 처리하실 수 있답니다. 또 장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부피가 큰 냉장고와 같은 폐가전제품인 경우 스티커의 가격도 부담되겠지만 집 밖으로 가져가는 것또한 큰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신청시 기사분들께서 집으로 직접 찾아와주셔서 옮겨주신답니다. 저희 집에서도 이번에 새로운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서 구형냉장고를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신청하였는데요. 지금 글에서는 주의할점과 신청방법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신청방법을 알아봐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신청하기전에 꼭 먼저 수거품목을 알아보도록 해요. 위 표를 봐보시면 규모가 큰 가전제품의 경우 단일품목으로 모두 1개만 있어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프린터나 다리미, 선풍기와 같이 소형으로 분류되는 제품은 5개이상이 있으셔야 페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지원해준답니다.

 

주의하셔야할점은 PC본체와 모니터는 각 하나씩 별도로 있을때에는 소량제품으로 분류되지만 본체와 모니터가 각하나씩 있을경우에는 세트품목으로 1세트만 있어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위의 수거품목에 해당하여도 기준을 꼼꼼하게 읽어보셔야 합니다. 에어컨과 벽걸이 TV는 기본적으로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벽면에 부착되어진 경우 기사님들이 바로 가져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는 기사님이 직접 집안으로 들어오셔서 가져가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사다리차와 크레인을 이용하여야만 하거나, 제품을 분해해서 가져가야하는 경우 신청하신분께서 바로 수거가 가능한 상태로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 (먼저 집밖으로 내놓아야겠죠?)

 

그외에도 수거품목대상이지만 훼손이 되었거나 맞춤제작이 될경우 수거가 불가능하다고 하며, 가전제품이 아닌 기구,기기류도 모두 제외됩니다. 조건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이제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를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세요.

폐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신청하기

접속주소는 http://www.15990903.or.kr 입니다. 인터넷에서 [폐스]를 검색하셔도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대기자가 많기 때문에 신청하자마자 다음날에 찾아오지 않을뿐더러, 대기순에 따라 방문일자와 시간을 추후에 알려줍니다. 따라서 접속주소를 꼭 기억해두셔서 예약내용 조회를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메뉴에 있는 [배출예약]으로 들어가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단계 약관동의를 지나 2단계에서는 정보를 기입하는데요.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시기 때문에 주소지는 물론, 주거구분을 확실하게 넣어주셔야 해요. 이란에서 배출 희망일자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 달력모양을 눌러보시면 지정할 수 있는 일자가 오늘보다 가까울수록 신청이 불가능한 날들이 많이 색칠되어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신청을 진행한 대기자로 인하여서 그런것인데요. 선택가능날자에서 고르셔서 지정해주시면 되세요. (예약일정에 따라 희망일자가 변경될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3단계에서는 배출품목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 수량을 모두 넣어주시고 등록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이랍니다.

 

 

참고로 문의나 수령날자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운영시간을 가져와보았어요. 콜센터와 수거차량 모두 평일 월~금 08:00~18:00까지 운영하고 빨간날은 모두 쉰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는 1599-0903 입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예약조회 방법

사이트내에서 예약조회란을 들어가신후 연락처와 예약번호를 기입하시면 희망배출일시와 방문예정일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접수를 막 진행하였을때에는 모두 미지정으로 나와있지만 추후 시간과 일자가 배정되어 핸드폰SNS및 사이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위처럼 카카오톡 문자가 발상되는데요. 예약번호는 이 SNS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가 오기 하루전에는 방문기사의 정보도 전송되며 반드시 수거시 신청자의 동행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만약 방문일자에 일이 생기셨다면 사이트에서 취소및변경도 가능하니 기억해두시면 좋겠죠? 이제 간편함은 물론 무료로 폐가전제품을 처리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