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을 알아봐요. 1대1대화방이 아니라 3명이상의 모임으로 대화를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카톡 단체방이라고 합니다. 동창회나 골프모임같이 같은소속이라면 단체방을 운영하는 것이 대화나누기에 편리하겠죠? 공지사항을 알리거나 약속장소를 잡을때 한명한명 대화를 하는것은 힘들기 때문이에요. 하나쯤은 이런 방에 참여를 하고 계실텐데 막상 카톡 단체방 만들기를 해본적이 없으시면 개설하기에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1대1방에 다른인원을 초대하여 만드는법을 먼저 소개해드리고 처음부터 개설하는법까지 2가지를 모두 알려드리겠으니 따라해보세요. 참고로 단체방에 초대하기 위해서는 내 카카오톡 친구들만 가능하니 전화번호등록이나 카톡아이디추가로 친구를 먼저 맺어주셔야 합니다.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을 알아봐요

단체방에 참가할 인원중 아무나 대화하고 있는 1대1 톡방을 우선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나서 오른쪽 위에 있는 3단 메뉴를 눌러보세요.

 

 

아래에 있는 대화상대에는 현재 본인과 상대방 이렇게 두명이 보이실꺼에요. 위에 있는 [+] 대화상대 초대를 클릭해주세요.

 

 

나의 친구목록이 보여지는데 단톡방에 초대하고 싶으신분들을 모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인원수에는 제한이 없으니 걱정하지마세요. 다되셨다면 오른쪽위 [확인]을 클릭.

 

 

초간단 카톡 단체방 만들기 성공! 3단 메뉴를 다시 들어가보시면 대화상대에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고 방명칭도 참가중인 인원들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을꺼에요. 여기까지 되셨다면 아무말이나 채팅을 보내주셔야만 상대방 카카오톡에서 단체방이 보이게 되니 대화를 보내보시면 상대방 카카오톡에도 방이 생성되어 참가가 됩니다.

 

1:1방이 아닌 새롭게 카카오톡 대화방 만들기

위에서 알아본 방법은 1대1방에서 대화상대 추가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과 대화했던 과거내용들이 계속해서 올라가 나중에는 확인하기가 힘들어져요. 그렇기에 가장 깔끔한 것은 새로운 카톡 대화방 만들기를 하는 것이에요. 채팅방목록이 보여지는 화면에서 오른쪽위에 있는 +말풍선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일반채팅]을 클릭해주세요.

 

 

톡방에서 대화를 하고 싶으신 인원들을 모두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새롭게 카톡 단체방 만들기를 하면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하기] 버튼이 보이게 되는데요. (기존 1대1방에서 인원추가시에는 보이지 않아요!) 채팅방 이름을 변경하고 참여할 인원들에게 모두 같은 이름으로 채팅방이 보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룹명에 알맞게 설정하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이제 다수의 인원들과 함께 즐거운 이야기를 나눠보시길 바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