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지하철 봉사 신청 하는법과 시간과 장소, 하는일을 알아봐요.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이라면 방학때 필수적으로 채워야하는 봉사시간이 있습니다. 또 대학생도 사회복지관련과라면 졸업 의무사항으로 봉사시간을 채워야하는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 VMS와 1365에서만 해결하시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지하철 봉사 신청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집에서 가까운 역사에서는 365일 상시적으로 봉사자를 모집하는데 장애인분들의 엘리베이터 사용이나 길안내등의 간단한 업무를 하시고 하루 최대 4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는데 아무래도 상시적으로 모집하다보니 시간제한사항이나 일이 어려워 꺼려지는 경우가 없는 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이제 알음알음 아는 사람들만 하고 있다는 지하철 봉사 신청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소개해드릴께요.

 

 

 

지하철 봉사 신청 하는법 알아봐요

서울교통공사 (http://www.seoulmetro.co.kr/)로 들어가주세요. 그 후 위에 있는 [시민참여]를 클릭해주세요.

 

 

좌측 신청센터 첫번째 [자원봉사]로 들어가주시면 위와 같이 지하철 봉사 신청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자원봉사 신청 절차를 먼저 알아볼께요. 본인실명이나 보호자명의로 인증을 해주신후에 원하시는 역사장소와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활동 신청 내역을 확인해주시고 해당 역무실에 봉사활동 5분전까지 도착을 해서 확인을 받습니다. 그 후 최대 4시간의 봉사를 한후에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지하철 봉사 신청 주의사항이 적혀져있어요. 신청자격은 중학생,고등학생,대학생 까지이며 신청일을 포함하여 최소 3일전에는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또 슬리퍼나 민소매, 마스크, 야구모자,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등은 서울교통공사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로 복장이 불량할시에는 봉사활동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해요. 또 1365,VMS와는 연계되지 않으니 실적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학교 담당교사에게 꼭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읽어주셨다면 아래에 있는 [봉사활동 신청] 클릭.

 

 

본인인증을 위해서 핸드폰이나 아이핀인증을 마치셨다면 이제 신청자 정보와 연락처, 소속학교, 학년,반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희망봉사역의 호선과 역명이름, 희망일자. 희망시간(최대4시간)을 지정해주세요. 지하철 봉사 신청은 1호선~9호선이 가능해서 선택범위가 무척 넓습니다. 희망일자에서 달력을 통해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신청자가 먼저 넣은날에는 지정할수가 없으니 꼭 미리미리 신청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인기있는 주말같은 경우에는 2주전부터 마감되니 주의해주세요. 

 

 

지하철 자원봉사로 하는일은 무엇인가요?

지하철 자원봉사로 관광안내 활동을 하게 되는 역명의 목록(외국인 안내)입니다. 그외 질서계도는 전체역사에서 이루어집니다.

1호선 :서울역 2호선 :시청, 을지로입구,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잠실, 삼성, 홍대입구, 신촌
3호선 :경복궁, 안국, 충무로
4호선 :혜화, 명동, 회현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 광화문
6호선 :이태원, 녹사평, 월드컵경기장
7호선 :뚝섬유원지, 어린이대공원
8호선 :몽촌토성, 잠실

 

역의 기본적인 편의시설이나 막차시간안내는 전체역사에서 이루어집니다. 타지역 승객 서울시 이동 안내와 연계교통수단 안내를 하는 역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호선 :서울역, 청량리
2호선 :강변
3호선 :고속터미널, 남부터미널
5,6호선 :공덕
7호선 :고속터미널, 상봉

 

노약자,장애인 승하차 도우미 및 안내를 하는 역의 목록입니다.

1호선 :서울역, 종각, 종로3가, 종로5가, 제기동, 청량리
5호선 :종로3가
6호선 :월곡, 석계

 

꿀이라고 소문이 난만큼 지하철 봉사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또 관광안내와 같은 경우에는 많은 외국인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