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금연프로그램에 대한 혜택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국가건강증진차원으로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보건소에서 상시운영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데요. 금연에 어려움을 느끼시는분이시라면 꼭 참여하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전문보건의와의 매주상담과 본인의 담배의존도에 따라 적절한 처방 및 상담을 진행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지원해주며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을 끝까지 성공하시면 소정의 상품까지 주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오랜기간 담배를 피셨다면 니코틴과 습관중독으로 인하여 보조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직접적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하나의 보조제가 만원에서~3만원까지 큰 부담이 되기때문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을 꼭 추천드립니다.
담배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울정도로 수많은 화학물질과 니코틴, 타르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독성은 마약과 비견될정도로 금연이 쉽지가 않습니다. 많은분들이 처음에는 강한 의지로 시작하셨겠지만 체계적인 관리와 보조제와 같은 도움을 받지 않으면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럴때에는 집에서 가까운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을 참가해보세요. 예전에는 제가 금연 방법에 대해서 작성한 포스팅이 있는데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흡연자라면 365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로는 전문의의 상담서비스와 일산화탄소 및 코티닌을 측정하여 몸상태를 알려주고, 값비싼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은 6개월로 진행되며 각 보건소마다 다르지만 6개월금연성공시에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해준답니다. (대부분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처음방문시에는 현재 자신의 상태에 대한 금연 문진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하루에 얼마나 흡연하시는지, 언제 가장 흡연욕구가 생기시는지등 작성을 하시면 그에 맞는 점수에 따라 의존도가 결정이 됩니다. 이러한 의존도로 보조제의 추가적인 처방과 상담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죠. (의존도가 낮더라도 보조제를 희망하면 무료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일정한 시간동안 보건소 금연프로그램 방문상담겸 보조제를 받으러 가시면 되는데요. 이것을 흡연자분들께서는 [보건소 파밍]이라고 부르시더라구요. 6개월간 진행되셨다면 금연성공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가장 궁금해하실 것같은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으로 받을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도록해요.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에서는 금연시 도움을 받기 좋은 달달한 캔디류, 박하사탕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약,칫솔,가그린,자일리톨껌등도 구비가 되어 있답니다. 금연보조제로써는 니코틴껌, 니코틴패치, 아로마홉, 아로마파이프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아로마 시리즈는 직접구입시 저렴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챙겨오시면 좋다고 합니다. 매 방문시마다 요구하시면 공짜로 받아오실 수 있습니다. 금연지원에 대한 복지가 굉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https://nosmk.khealth.or.kr/nsk/user/extra/ntcc/262/service/healthServiceSearch/jsp/LayOutPage.do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는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주말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본인지역과 가까운곳을 직접방문해보세요.
만약 시간적 상황으로 직접방문이 여의치 않으신분이라면 금연상담 프로그램 30일차 과정을 전화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준비 및 욕구상황에 대한 관리, 스트레스적 부분에 대해서 기간별 상담이 이루어지며 조언과 상담을 통해 금연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분은 평일 오전9시 ~ 오후 10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 ~ 오후6시에 1544-9030으로 전화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은 대한민국 흡연자시라면 당당히 받을 수 있는 금연도움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무료로 마음껏 받으신 후 나와 내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꼭 성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