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건강보험증 번호조회 방법을 알아봐요. 국민건강보험으로 의료정보를 조회하고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본인확인을 위해서 건강보험증 번호조회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을 하였을 때에 종종 요구할 수 있고 신분증이 없는 자녀가 예방접종이나 본인확인을 위해서 유치원, 학교에서 건강보험증 번호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증 번호조회로 가장 쉬운 방법은 종이로 가지고 있는 의료보험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종이에는 가족의 모든 국민건강보험 정보가 들어가 있어요. 만약 의료보험증을 분실하셨거나 가지고 계시지 않으셨다면 인터넷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전산시스템으로 신분증만 가지고 있으면 공공기관이나 병원에서 조회가 가능해졌고 개인 또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알고 있다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와 내 가족의 건강보험증 번호조회 찾기

https://minwon.nhis.or.kr/retrieveMinwonMain.xx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사이트에서 왼쪽 위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건강보험증은 개인정보로 분류되서 본인확인을 먼저 하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회원가입이 필요없이 컴퓨터에 가지고 계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선택은 개인으로 해주시고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브라우저인증서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으로 들어가셔도 영유아, 자녀들의 건강보험증 번호조회가 함께 가능해요. 자녀이름으로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셨다면 위에 있는 민원신청 > 자격 > 자격사항으로 들어갑니다.

 

 

자격사항에서 직장가입자인 부모와 직장피부양자인 자녀가 나오고 건강보험증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건강보험증 발급해서 이용하는 방법

매번 건강보험증 번호조회를 해볼수도 없고 병원이나 공공기관에서 증명서 자체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럴 때는 자격 - 건강보험증 발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청시 다음날 발급되어 일반우편으로 주민등록주소지나 직장으로 발송되고 5~7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들지 않으니 가지고 계시다면 분명 도움이 될꺼에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