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가스보일러 절약방법을 알아봐요. 겨울철만 되면 난방비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저희 집은 할머니와 할아버지까지 함께 살고 있어서 거주 인원도 많고 집도 넓은 편이라 가스비가 무척 많이 나오는 편이에요. 가스 보일러에서 사용되는 비용과 가스렌지를 사용하는 요금이 합쳐지는 것인데 아무래도 가스렌지보다는 난방비가 대다수 비용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가스 보일러 절약 방법의 핵심은 적게 사용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초점이 될 수 밖에 없어요.

 

가스보일러 절약방법이라고 해서 거창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온 가족이 습관을 잘 들인다면 50%이상의 비용 감축도 가능하답니다. [이번 겨울은 가스 보일러 절약을 시작해보자]라는 생각하에 3개월 정도를 사용해보았는데 저희 집은 큰 효과를 보았어요. 사소하지만 전문가들이 추천했던 방법들이고 왜 절약되는지 이유를 알게되니 일상 생활에서 실천하게 되는 것 같아서 좋아요.

 

9가지의 방법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런 것도 가스비가 절약이 될 수 있구나!] 싶은 신박한 것들도 있으니 실천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꺼에요. 가정에 따라서 개별 난방과 중앙 난방으로 구분되는데 종류에 따라 사용을 할 수 없는 방법들도 있으니 구분해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스 보일러 절약 방법 9가지로 난방비를 아껴봐요

▶ 1. 가스렌지 사용시 최대 화력이 아닌 중불로 이용하기 ◀

 

조리를 위한 가스렌지를 사용할 때에는 빠른 가열을 위해서 최대 화력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것은 가스비가 많이 나오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화력이 높아지면 더 빨리 가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정에 있는 가스렌지에서는 중불과 최대 화력 간의 조리 시간 차이는 거의 나지 않지만 사용되는 가스량의 차이는 많다고 해요. 그러니 항상 조리시에는 가스렌지를 중불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 2. 난방을 위해서 가스 보일러 보다는 전기 제품을 사용하기 ◀

 

난방을 위한 가스 보일러에서 잡아먹는 가스비보다 전기 사용 요금이 더 저렴합니다. 그래서 집 전체의 온도를 올리기 위해서 보일러를 가동하는 것 보다 전기 온풍기를 사용하시고 침대에서는 전기 매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모두가 사용하는 거실 바닥에는 큰 카페트를 까는 경우가 있는데 거실용 전기 매트도 있으니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어요. 이렇게 전기 매트만 이용을 해도 집 안의 온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가스비보다 전기비가 저렴하다는 사실은 가스 보일러 절약 방법의 중요한 팁이에요.

 

 

▶ 3. 외출을 할 때에는 난방기를 외출로 설정하기 ◀

 

잠시 외출을 할 때는 꼭 난방기를 외출 모드로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이용하고 있는 사람도 없는데 난방을 돌리면 굉장히 비효율적이랍니다. 집에 다시 돌아왔을 때 추워진 집을 다시 데우기에 시간이 걸려서 외출 모드가 아닌 온도를 낮게 설정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에는 보일러 회사에서 제공하는 원거리 조절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요. 어플리케이션으로 동작을 관리할 수 있고 집에 다시 돌아오기 전 1~2시간 전에 가동을 시켜주시면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답니다.

 

 

▶ 4. 난방이 필요없는 방의 가스 벨브는 잠그기 ◀

 

가스 전체 난방이 되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방의 난방수 벨브를 잠가주시면 다른 방이 더 빨리 따듯해지고 사용되는 가스비에 비해서 난방 효율이 높아지게 된답니다. 이 때 조심 하셔야 하는 부분은 겨울철 벨브 동파로 난방이 고장이 나는 경우에요. 집에 있는 다른 방의 벨브를 하루 이틀 정도를 잠그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지만 2주가 넘어가게 되면 동파의 위험이 있으니 가끔씩은 벨브를 열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이용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은 방의 벨브를 완전히 잠그지 않고 약간만 잠가주시면 관리를 해주실 필요 없이 겨울 내내 효율 좋게 사용할 수 있는 가스 보일러 절약 방법의 팁 이랍니다.

 

 

▶ 5. 수도꼭지는 사용이 끝나면 냉수 방향으로 돌리기 ◀

 

[어차피 물이 나오지 않게 잠근 상태인데 어떻게 이것이 가스 보일러 절약 방법이 될 수 있지?]라고 생각이 될 수 있어요. 저도 안지 얼마안된 신박한 절약 팁으로 보일러에서는 수도꼭지가 온수 방향으로 잠가져 있다 하더라도 온수 유지를 위해서 가스를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두 사용한 꼭지는 꼭 냉수 방향으로 돌려주시는 것이 절약에 도움이 된답니다.

 

 

▶ 6. 집의 창문에는 커튼과 뽁뽁이 사용하기 ◀

 

가스보일러 절약방법의 핵심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입니다. 그래서 집의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 해주신다면 난방을 할일이 줄게 만들 수 있어요. 매번 겨울철만 되면 뉴스에서도 커튼과 뽁뽁이의 온도 절약의 효율성에 대해서 안내 해주기 때문에 그만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집이 너무 추워서 발이 시려우시거나 난방 보일러를 틀지 않고는 잠에 들지 못할 정도라면 꼭 달아주세요. 저희 집도 이번 겨울에 뽁뽁이를 부착했는데 몇천원의 돈으로 부담되지도 않고 확실히 방의 온도가 체감이 될 정도로 유지가 잘되서 추천 드리고 싶어요.

 

 

▶ 7. 난방을 할 때에는 고온으로 빠르게 보일러 가동하기 ◀

 

보통 집의 보일러의 온도 설정을 보시면 최대 80도까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용을 하실 때 계속 유지가 될 수 있게 35도 정도로 설정을 하실꺼에요. 하지만 이것은 가스비를 크게 잡아먹는 주범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셧나요? 만일 35도로 설정을 하게 되면 35도까지 보일러가 가동이 된 뒤 유지를 하기 위해서 계속 가스비를 잡아먹으면서 출력이 조정이 된다고 해서 비효율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난방을 할 때에는 최대 온도로 설정을 하신 뒤 빠르게 방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시고 외출 모드를 눌러서 가동을 완전히 중지하는 것이 절약을 할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6번에서의 커튼과 암막커튼으로 온도의 유출을 막아주신다면 더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어서 시너지 효과가 좋답니다.

 

 

▶ 8. 효과적으로 방을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가습기 이용하기 ◀

 

습도가 높은 방은 건조한 방보다 더 빨리 열 효율이 전달이 되어서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는 가스보일러 절약방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 전기, 온수 난방을 하게 되면 집이 금새 건조해지게 되는데 피부에도 좋지 않아서 꼭 함께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 9. 보일러 난방수 교체와 AS 해주기 ◀

 

난방수를 배출 하엿는데 색이 변질이 되어 있다면 이물질이 들어갔다는 것이고 이는 난방을 비효율적으로 만들게 된다고 해요. 배관 곳곳에 낀 이물질로 같은 가스 소비대비 난방효율이 나오지 않게 된다고 하니 오랜 기간 보일러를 수리하지 않았다면 꼭 기사님을 불러서 청소를 해주세요.

 

이렇게 9가지의 가스보일러 절약방법을 모두 실천하시고 가스비가 줄어든 것을 체감 해보시길 바래요.

 

도시가스 요금계산, 이용금액 조회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