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KRX 금시장 거래방법으로 스마트폰 어플 투자를 알아봐요.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가 뒤숭숭한 가운데 실물 경제가 큰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다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많습니다. 금융위기 다음으로 코로나위기가 왔다고 평가할 정도로 주식부터 실물 경제까지 좋지 않게 된 것인데 단시안적인 경제부양을 위해서 미국을 비롯한 여러나라에서는 포퓰리즘 정책으로 무한정 양적완화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달러, 한국은 원화를 계속 찍어서 풀음으로써 부양을 이끌어 보겠다는 생각인데 이럴수록 우리는 금이라는 투자처를 찾아야 한답니다.

 

[왜 돈을 많이 풀고 경제가 좋지 않을 때 금을 사야하나요?] 그 이유는 금은 안전자산이며 경제의 위기 때마다 높은 가격의 상승을 보여줬기 때문이에요. 절대로 망할 수 없는 투자로 손에 꼽히는 금 투자는 시장 경제가 위험을 느낄 때마다 훌륭한 투자처가 되어왔어요. IMF때부터 외환위기까지 과거의 사례들을 봐도 언제나 실패하지 않는 투자였답니다. 또한 돈을 많이 푼다는 것은 돈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해요. 돈은 언제나 찍어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게 되는데 위기 때마다 발행한 많은 화폐들로 인해서 절대적인 상품들의 가격은 상승할 수 밖에 없어요.

 

 

KRX 금 시장 거래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 !

인플레이션의 예를 들자면 몇십년전에는 과자가 몇백원, 짜장면이 2천원도 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적게는 3배, 많게는 5배까지 가격이 오른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물가상승률은 +만 있고 -는 존재하지 않는답니다. 언제나 우리가 흔히 접해볼 수 있는 물품들 마저도 매년 조금씩 가격이 오른다는 것 이에요.

 

이 또한 금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KRX 금시장 거래방법으로 매수, 매도를 알고 계셔야 해요. 경제도 좋지 않고 돈을 많이 발행하는 상황에서는 금이 최고의 투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2000년도부터 2019년도까지 KOSPI 주가와 국제금가격을 비교한 차트를 보면 경제 위기 때마다 금 투자의 성과가 얼마나 좋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2003년부터 2012년까지는 카드채 대란, 미국 주택 CDO 채권의 부실, 리먼브라더스 파산, 유료화 위기등 많은 위기가 있었는데 이 때 주가는 큰 하락을 하였지만 금의 가격은 높게 치솟아 오른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금을 투자하는 방법에는 실물, ETF로 투자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실물 금 계좌를 만들어서 증권처럼 거래하는 KRX 금시장 거래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 이유는 실물 금을 직접 거래를 한다는 것이고 국제 금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전세계 금 시세를 그대로 추종하여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KRX금시장 은행골드뱅킹 금펀드
거래단위 1g 단위 0.01g 상품별로 다름
가격 실시간 공정 가격 고시된 가격 상품별로 다름
수수료 온라인수수료 (0.3% 이하) 1~5% 1~15%
세금 양도소득세, 부가가치세 면제 매매차익 배당소득세 (15.4%) 매매차익 배당소득세 (15.4%)
인출비용 1개당 2만원 이하 실물 인출시 수수료 5% 실물 인출 불가
금인출 위치 증권사 지점(2일소요) 은행 영업점(1주일 소요) 실물 인출 불가

또한 비교 표를 보시다시피 KRX 금시장 거래방법이 수수료와 세금이 가장 저렴할 뿐더러 실물 금의 인출 비용과 소요 시간이 가장 짧아요. 다른 금 투자들과 비교할 수 없는 메리트가 있답니다.

 

 

KRX 금시장 거래방법, 가능한 증권사 금 현물 계좌 만들기

 

스마트폰 MTS에서 KRX 금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우리나라 증권사는 총 6곳 입니다.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로 만들면 되는데 저는 키움증권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우리 나라의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이기도 하고 이용 방법을 설명하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가장 편리하게 적응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먼저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 아래의 글을 추천드려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비대면 쉽게 만들기

 

비대면 계좌를 만들 때 거래하실 상품들을 선택하는 탭에서 [금 현물]을 체크해주셔야 해요. 종합 계좌에는 주식과 수익증권, 해외증권만 포함이 되있기 때문에 KRX 금거래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이미 키움증권 계좌로 주식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금 현물 계좌는 따로 만들어주셔야 한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KRX 금시장 거래방법

키움증권에서 주식을 거래할 때는 영웅문S를 사용하지만 금시장 거래를 위해서는 영웅문S Futures+를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해요.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검색하신 뒤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1. 영웅문SF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그 뒤 왼쪽 하단에 있는 국내선옵 영웅문 SF 탭을 들어가주시면 되요.

 

 

2. 금현물 탭을 누른 뒤 호가를 눌러보세요. 주식을 거래하는 것처럼 금99.99K의 호가창이 보여요. KRX 금시장 거래방법에서 중요한 것은 오른쪽에서는 국제금가격(g/원)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고 있다는 거에요.

 

국제금가격을 항상 기준으로 잡기 때문에 KRX 금 가격보다 국제금가격이 비싸다면 저평가, 반대로 KRX 금가격이 국제금가격보다 비싸다면 고평가인 것을 쉽게 알 수 있어요.

 

주식 호가창 보는법, 호가 분석 및 매매 방법

 

3. 호가창을 누르거나 주문 탭을 들어가셔서 매도 또는 매수를 하시면 된답니다.

KRX 금거래 시장의 거래시간과 매매되는 금의 정보를 알아봐요

거래대상 순도 99.99%의 금으로 1KG 또는 100g 중량의 골드바
거래단위 1g
인출단위 1kg, 100g
체결방법 실시간 경쟁매매로 주식과 동일하며, 가격과 거래량이 실시간 공개됨
매매시간 09:00 ~ 15:30 (호가 접수시간 08:30 ~ 15:30)

 

08:30 ~ 09:00는 시가단일가로 시초가를 결정하는 동시호가입니다.

15:20 ~ 15:30는 종가단일가로 종가를 결정하는 동시호가입니다.

09:00 ~ 15:20분 사이에는 경쟁매매로 실시간 매수,매도가 가능한 시간대입니다.

 

주식 동시호가 주문방법, 체결 원리 알아보기

 

KRX 금거래 거래방법의 장점

① 양도, 배당, 이자소득세가 전혀 없습니다.

② 증권사가 낮은 수수료만 부과합니다.

③ 실시간 거래로 투명한 가격에 투자자는 공정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⑤ 국제 금 가격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가격에 매매할 수 있습니다.

⑥ 매수한 금은 실물로써 한국에탁결제원에서 보관되고 인출도 가능합니다.

⑦ 1g단위로 소액거래가 가능하여 적은 자본으로도 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KRX금시세에 대비해서 골드뱅킹은 100.82% ~ 115.29%, 금은방에서는 118.55%의 가격에 구매를 하게 된다고 해요. KRX 금거래 시장 거래방법을 알고 있었다면 매수부터 적게는 0.82%부터 많게는 18.55%을 손해보지 않고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반대로 말하자면 금을 투자하고 싶다면 KRX 시장외에는 손해를 보게 된다는 것이니 스마트폰으로도 할 수 있는 KRX 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