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스탁

국민카드 해지방법을 알아봐요.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다면 없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가 되지 않다보니 분실시 타인이 사용을 해도 빨리 알아차리기가 힘들고 범죄에 이용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또 카드 실적을 모아주기 위해서 다른 은행 카드는 모두 정리해주는 게 혜택면에서 훨씬 이득이에요. 은행에서는 고객이 이탈하는 카드 해지방법은 달가운 상황이 아니여서 쉽게 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해주지 않지만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쉽게 해지를 할 수 있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국민카드 해지방법이에요. 

 

가위로 카드를 자르셔도 전산상에는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이번 글을 보시면서 불필요한 카드들을 모두 없애보세요. 또 의외로 사용을 하지 않는 카드들에 쌓여 있는 금액과 포인트가 있어서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하고 해지시에는 이 금액들을 현재 사용중인 카드로 이전 시킬 수도 있답니다.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국민카드 해지방법을 알아봐요

국민카드 해지방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어플 모두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준비해주셔야 해요.

 

https://card.kbcard.com/

 

KB국민카드 사이트에서 My KB 탭을 누른뒤 정보변경 > 카드관리로 들어가주세요. 

 

 

내 명의로 만들어진 국민카드가 모두 나오는데 해지하고 싶으신 카드를 선택 체크하신뒤 카드해지를 누르세요.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은 카드라면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거래정지로 사용이 불가능 하실꺼에요. 저도 이용하지 못하는 거래정지 카드가 있어서 깔끔하게 버리기 위해서 해지를 해주었답니다.

 

 

해지하는 카드에 있는 보유포인트리와 마일리지가 보여지는데 금액이 있으시다면 이용중인 다른 국민카드로 전송하시거나 현금교환을 하시거나 사용처에서 물건을 구매를 먼저 하시는게 좋아요. 포인트의 사용방법은 제가 예전에 작성해 둔 아래 글들을 읽어보세요. 저는 0원이기에 해지를 계속 진행했습니다.

 

국민은행 포인트리 사용방법 (사용처 및 현금교환)

국민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현금전환 하기

 

 

해지사유를 체크해주시고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저는 특이사항 칸에 사용하지 않는 카드라고 적어주었어요.

 

 

안내 사항에 동의를 하신뒤 해지를 누르시면 되는데 그전에 아래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진행 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민카드 해지방법 사전 주의사항
1. 소지하고 계신 KB국민 신용카드를 모두 해지하신 날에는 KB국민 신용카드의 발급신청이 불가능하므로 해지하신 다음날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카드 해지시 미사용 포인트리는 적립월로부터 60개월 경과시 자동 소멸되며 사용을 원하실 경우 카드 신규발급 후 이용 가능합니다. (다른 국민카드가 있다면 포인트를 옮기실 수 있어요)
3. 카드 대금 전액 결제 후 카드를 해지하시더라도 교통이용대금, 해외용분 등 전표 미매입 내역이 있는 경우 추후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보험료나 통신요금등 자동납부 등록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해당기관을 통해 결제방법을 변경해 주세요.
5. 가족카드가 포함된 경우 해당 가족카드도 함께 해지됩니다.

해지가 완료되면 이제 카드를 마음대로 버리셔도 상관이 없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할 수 있는 국민카드 해지방법을 알아봐요

KB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국민카드 해지방법을 이용하니 없으시다면 먼저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합니다.

 

KB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뒤 오른쪽 더보기 탭으로 들어가주세요.

 

 

My KB 카테고리를 밑으로 내리셔서 카드관리 > 내 카드 조회를 클릭합니다.

 

 

해지하고 싶으신 카드를 찾아주신뒤 왼쪽 상단에 있는 카드 해지로 이동 해주세요.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포인트리가 있으시다면 다른 카드에 전송하시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방법에서 첨부해드린 글을 참고하세요. 해지사유를 체크하시고 아래 해지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계좌번호 찾는방법, 통장 없어도 찾기 가능

 

마지막으로 알고계셔야 하는 정보는 국민카드 해지방법을 사용하여도 관련 법령 및 내부지침에 의거 고객정보는 일정기간 보관된다고 해요. KB국민카드 콜센터(1588-1688)로 문의해주시면 거래처리가 지연될 때 빠른 해결을 도와주고 궁금하신 점을 답변 받으실 수 있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